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스웰리아 효능

1. 보스웰리아는 어떤 효능들을 가지고 있을까

오늘은 보스웰리아가 가지고 있는 효능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일단, 이 보스웰리아라는 것은 다른 말로 유향나무라고도 한다. 당연하게도, 나무 자체를 먹는 것이 아니라 잎을 따서 이것을 먹는 것이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이야기하면 유향나무잎이라고 표현하면 더 직설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보스웰리아는 건강식품으로 많이들 챙겨드시는만큼, 대략적으로 몸에 좋을지도 모른다는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구체적인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아시는 분은 드문 것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오늘 필자가 이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 뿐만 아니라, 먹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이야기해보도록 할 것이다.

 

보스웰리아 효능

 

2. 보스웰리아의 효능 첫번째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보스웰리아가 가진 효능의 첫번째는 관절 건장에 어느정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이러한 효능이 있는 이유는 보스웰리아 안에 있는 성분인 보스웰릭산이라는 것 때문이다.

 

이 성분이 관절염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을 일정부분 완화시켜주고 이뿐만이 아니라, 글라이코스사미노글라칸이라는 성분 또한 연골을 어느정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위와 같은 성분들이 둘 다 있는 것들은 흔하지 않기 때문에, 아마도 보스웰리아가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특히나 보스웰릭산 같은 경우에는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볼 수 있겠다. 

 

필자 또한 관절 건강을 위해 자주 먹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그리 긴 기간이 되지 않아서 직접적인 효능에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무언가를 먹을 때 그 효능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자신이 먹고 있는 것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만 알아도 플라시보 효과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3. 보스웰리아 효능 두번째 심혈관 개선의 효과가 있다.

 

 

보스웰리아 안의 있는 성분은 동맥경화와 각종 심장관련 질환의 이유가 되곤 하는 요소들을 어느정도 억제하는 요소가 있다고 한다. 위와같은 질환을 억제하는 것은 즉, 심혈관 개선과도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러한 보스웰리아 효능들은 특히나, 평소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좋은 것은 자신이 꾸준히 운동을하고, 건강한 생활패턴을 유지하는 것이지만, 직장상의 이유로, 시간상의 이유로 모든 이들이 움직이면서 자신의 건강을 찾는 것은 실질적으로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반면 아무리 바쁜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자신의 식습관은 개선할 수 있고, 그러한 측면에서 봤을 때 아침에 한잔정도 보스웰리아를 끓인 차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유의미한 도움을 주지 않을까 추측하는 바이다.

 

그러면, 이런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보스웰리아를 마시기 위해선 어떤 과정들이 필요할까? 지금부터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도록 하겠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참고로 보스웰리아를 먹는 방법에 있어서는 가루로 만들어서 직접적으로 섭취하는 이들도 있고, 캡슐 같은 곳에 넣어서 먹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을 사용했을 때는 과다복용에 대해서 신경쓰면서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그나마 희석해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인 차로 끓여먹는 법에 대해서 알려줄 것이다.

 

참고로 차로 끓여서 먹는다고 해서 효능이 떨어지고, 가루로 먹는다고 해서 효능으 더 생기고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떤 방법을 통해서 보스웰리아를 먹던지 유의미한 의미는 없으나, 가장 편하고 보편적인 방법 중 하나가 차이기도 해서이 방법으로 알려주는 것도 어느정도는 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를 차로 먹기 위해선 우선 차를 담을만한 용기가 필요하다. 큰 냄비, 커피포트, 등등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그저 물을 붓고 따르기 용이한 물통 같은 생긴 것이 있으면 된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뜨거운 물을 넣을 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고온을 견딜 수 있는 용기라면 더욱 좋다.

 

대략 8그램 정도의 보스웰리아를 1.3L정도 물에 넣고 끓여주고 마시면 된다. 여기서 주의해야될 점은 너무 많은 양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여선 안 된다는 것이다. 보스웰리아를 너무 진하게 우려먹거나, 다량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연하게 차로 끓여서 하루 한두잔 정도만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아까 말했듯이 많이 먹는다고 효능이 늘어나는 것은 절대 아니니, 유의하면서 적당량만 마시길 바란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즙 효능  (0) 2020.04.17
크릴오일 효능  (0) 2020.04.16
보이차 효능  (0) 2020.04.15
모링가 효능  (0) 2020.04.15
깔라만시 효능  (0) 202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