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허리아플때

오늘은 허리아플때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대부분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평소 올바르지 못한 생활패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드물다. 이는 업무도중, 걷는걸음, 자는자세 모든 부분에 포함된다. 허리아플때 가장 직관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파스이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이러한 원인이 되는 것들을 제거해주는 게 더 중요하다 그럼 지금부터 허리아플때 조심해야될 점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허리아플때 조심해야될 게 있다면

허리아플때 조심해야될 것들은 상당히 많다 우선 그 중 대표적인 것을 말해보도록 하겠다.

 

1. 팔자걸음으로 걷지 않도록 한다.

 

팔자걸음은 다리를 비틀이지게 하고, 이는 허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아무래도 건강을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팔자걸음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허리아플때 이러한 방법은 빠른 효과를 보여주지 못하지만, 그래도 항상 인식하고 올바르게 걸으려고 시도한다면 길게 봤을 때 긍정적인 영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오랜시간 앉아 있지 않는다.

인간은 눕거나 서있는 것 이외에 앉아있을 때 허리에 많은 부담을 느끼게 된다. 이는 앉는 의자에 앉는 것 자체가 허리에 부담을 주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오래앉아있을수록 "제대로"앉아 있기 어렵기 때문이다.

 

아무리 자신이 올바르게 곧은 자세로 앉아 있으려고 노력한다고 하더라도 이는 결코 쉽지 않다. 1시간, 2시간이 지나서 3시간 넘게 앉아있을 무렵엔 엉덩이를 앞으로 쭉 뻗은 자세를 대부분 취하게 될 것이고 이는 허리에 상당히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치명적이다.

 

자주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웬만해선 오래 앉아 있지 않는 것이 허리아플때 필요하다.

 

 

3. 꾸준한 운동을 해줘야한다.

 

 

허리아플때 중요한 것은 꾸준한 운동이다. 척추측만증이 심한사람들을 통증을 조금이라도 완화하기 위해 악착같이 고통을 참아가며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행동의 이유는 신체에 있는 근육들이 허리를 지탱해주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몸 전체적을 근육이 생기면 허리가 혼자서 부담해야했던 무게들을 골고루 부담할 수 있게 되고, 이는 허리아플때 상당히 도움이 되는 부분에 속한다.

 

오늘 이야기한 허리아플때 해야되는 것들을 잠깐 하고 마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꾸준히 건강을 위해 노력하여 고민하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코넛오일 효능  (0) 2020.04.23
비타민D 효능  (0) 2020.04.22
흰강낭콩 효능  (0) 2020.04.21
여주 효능  (0) 2020.04.21
우엉차 효능 3가지  (1) 2020.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