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강 효능

생강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강 효능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생각이 좋다는 사실은 이미 많이 들어서 알고 계시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처젝인 내용들을 모르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적지 않게 있었습니다.오늘은 이러한 생강의 효능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선 구체적인 생강의 효과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굳이 효과를 알고 먹어야하는지에 대해 의문점을 갖는 분들이 있으셔서 굳이 제가 효능을 말씀드리는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플라시보"효과 때문입니다. 이것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자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신체도 어느정도 반응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시험을 보기 전에 행운의 부적을 몸에 지니고 가면 평소보다 더 컨디션이 좋아진다던지 평소보다 문제를 더 맞춘다던지 같은 경우를 들 수 있겠습니다.

 

물론, 플라시보 효과는 미신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내가 먹을, 혹은 먹고 있는 것들이 무슨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된다면 어느정도 플라시보 효과를 통해 음식의 효능을 극대화시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럼, 잡담은 그만하고 이제 바로 생강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우선, 생강은 감기에 굉장히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렸을 적부터 항상 감기가 걸리면 생강차를 끓여먹었는데 실제로 먹고 나면 어느정도 증상이 완화되고는 했습니다. 생강에 있는 성분이 감기가 걸렸을 때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줘서 실제로 어느정도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즉, 감기에 생강이 상당히 도움이 된다는 말입니다.

 


또한, 붓기를 완화시켜줍니다. 여성분들, 남성분들 모두 다 고민하시는 게 아침에 얼굴이 퉁퉁 붓는 것일 겁니다. 평소라면 괜찮겠지만 데이트를 하러 갈 때, 혹은 중요한 사람을 만나러 갈 때 퉁퉁 부은 얼굴로 가기엔 상당히 창피합니다.

 

하지만 저녁에 자기 전에 생강 혹은 생강차를 먹고 자면 체내의 독소를 많이 빼줘서, 아침에 얼굴 및 몸에 붓기가 거의 없는 상태로 맞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극적인 효과가 나타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실제로 먹어봤을 때는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중요한 약속 전 날에는 항상 생강을 어느정도 먹고 잡니다.

 


생강의 효능은 이뿐만 아니라 면연력 강화, 생리통 완화, 항암,다이어트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기에 차로 끓여먹기도, 음식으로 만들어먹기도 좋은 재료입니다.

 

혹시 최근에 자신이 몸이 좋지 않거나, 감기기운이 있다면 근처 마트에 가서 생강을 구입해오신다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됐길 바라면서 오늘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0) 2020.02.23
우울증 극복방법  (0) 2020.02.18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종류  (0) 2020.02.18
깨진유리창의법칙  (0) 2020.02.04
지칠때 대처법  (0) 2020.02.01